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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고객만족 어디까지

dudb2 2008. 1. 1. 16:44

고객은 최고의 만족을 원한다.

1.고객은 황제이다.

2.고객은 가치를 구매한다.

3.월급은 고객이 주는 것이다.

4.한 울타리에 내부 고객과 외부 고객이 있다.

5.고객과의 약속은 천명이다.

6.고객의 기대수준은 천차만별이다.

7.만족은 가득 차 부족함이 없는 것이다.

8.만족과 불만족은 종이 한 장 차이이다.

9.接點의 순간마다 만족과 불만족이 교차한다.

10.다양한 인간의 욕구를 이해한다.

 

양질의 서비스로 발상을 전환한다.

1.고객의 불평에 진심으로 감사하라.

2.결정적 순간(MOT)마다 고객을 만족시켜라.

3.전화는 마음을 이어 주는 핫라인이다.

4.고객과 최상의 Communication을 하라.

5.고객의 불만을 찾아라.

6.고객을 밀착관리하라.

7.고객을 사랑하라.

8.서비스는 모든 산업과 업종에서 소중하다.

9.서비스의 질이 기업을 키운다.

10.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만족의 현상을 조사한다.

1.고객만족도(csi)조사를 실시하라.

2.전화응대 친절도 조사를 실시하라.

3.매장의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라.

4.클레임 처리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라.

5.사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라.

6.기본 매너 충실도를 측정하라.

7.고객만족 경영 인식도 조사를 실시하라.

8.기업이미지 조사를 활용하라.

 

행동하는 고객만족을 지향한다.

1.고객만족 활동을 매뉴얼화 하라.

2.사원을 만족시켜라.

3.고객 불만족을 보상하라.

4.서비스 경영에 관리자를 활용하라.

5.매장을 깨끗하고 분위기있게 만들라.

6.고객 불만 10가지 요인을 제거하라.

7.고객만족 10대 포인트를 실천하라.

8.창조적으로 모방하라(벤치마킹).

9.고객 정보 관리를 철저히 하라.

10.고객을 감동시켜라.

11.고객만족 경영을 위해 善 순환의 고리를 만들라.

12.고객만족 경영 혁신을 시스템화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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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은행잎향기
글쓴이 : 은행잎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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