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그린마케팅

dudb2 2008. 7. 15. 15:52

그린마케팅


그린마케팅이란?

자연보호 및 환경오염을 방지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고객의 욕구나 수요 충족뿐 만 아니라 환경보전, 생태계 균형등을 중시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전통적 산업시대에는 자연환경의 훼손이 가시적이지 않았으나, 최근들어 사회적, 경제적, 생태적 비용이 증가하면서 생산업체가 자연환경 훼손에 대한 부담을 지게되는 입법이 확대되고 있다. 그만큼 범세계적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그린마케팅의 활용범위

1.무공해 제품개발(자연세제, 분해 가능한 플라스틱 등)

2.무공해 농수산물 (ex:풀무원)

3.무공해 채소나 농수산물 코너 신설

4.하이브리드 카의 개발과 자동차의 LPG모델 개발 등등


그린마케팅 기업사례


-body shop: 동물실험을 반대하고 천연재료 사용

-P&G: 친환경 세제라인, 깨끗한 물 만들기 캠페인

-도요타: 세계최초의 양산형 하이브리드 카로 에너지 효율을 높인 차량

-유한킴벌리: 더불어 숲이 있는 학교만들기 캠페인

-SK: 경유매연 여과장치 개발. SO3발생 억제하며 우수한 매연 여과기능 갖춤.

-OB맥주: 열병합 발전소 건립에 따른 에너지 사용량 절감. 습식 전기집진기 설치.


출처 : 국민경영짱
글쓴이 : 서원경082758경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