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그십 마케팅이란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특정 상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집중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다른 관련 상품에도 대표브랜드의 긍정적 이
미지를 전파, 매출을 극대화하는 전략이다. 토털 브랜드 전략과는 상반된 개념이
다. 토털 브랜드는 강력한 기업 인지도를 바탕으로 통합된 이미지를 앞세워 제품
매출을 확대하는 것인 반면, 플래그십 마케팅은 주로 초일류 이미지를 가진 회사
와 정면 대결을 피하기 위해 구사하는 전략이다. 조선맥주가 <하이트> 맥주로 사
명을 변경한 것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출처 : 국민경영짱
글쓴이 : 함세미/082906/경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