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션십 (Relationship Marketing)
"기업 외부의 다양한 요소들과 협력 관계를 맺는 마케팅"
*경쟁적인 시장환경 아래에서는 전통적인 마케팅 수단인 4P만으로는 판매신장과 이익증진을 기대하기 어려움
*고객의 기호 다양화, 신상품은 유사상품으로 이어져 이익이 오래가지 못하며, 광고를 통한 판촉 활동도 막대한 비용이 듬
*전통적인 마케팅 수단의 한계를 극복하고 변화하는 시장환경의 위협을 판매신장과 이익증진의 기회를 바꾸기 위해 사회전체의 이익과 복지 증진을 기본입장으로 기업 외부의 다양한 요소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마케팅
출처 : 국민경영짱
글쓴이 : 황대웅082911경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