口傳(Word-Of-Mouth/WOM) 마케팅이란 소문처럼 퍼지는 구전 효과를 이용하는
마케팅 활동을 말합니다. 즉, 바이러스 마케팅의 한 수단으로서 격식을 갖추지 않고
제품/서비스 경험에 관한 다양한 의견들이 개인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파되는 현상을
이용한 마케팅 활동이라고 할 수 있죠. 쉽게 말씀드려, 요즘같이 네트워크가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환경하에서 사람/고객들의 입을 통해 전달되는 소문을 이용한 마케팅
활동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또한 인터넷을 이용한 바이러스 마케팅을 "Word-
Of-Mouse"라고도 합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입소문 마케팅의 대표적인 예로는 김치 냉장고 "딤채"의 주부
체험담 마케팅, 레인콤의 MP3, 패션진 브랜드 게스의 '패리스 힐튼 되기' 이벤트,
신촌점 및 롯데백화점 지하에 개설된 크리스피 크림 도넛, 청담동 중국 레스토랑
난시앙<= 상하이 육즙 만두 '소롱포' 전문점 난시앙의 3호점> 등등이 있죠.
출처 : 국민경영짱
글쓴이 : 김탁균082707경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