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감성마케팅의 핵심 노하우인 - 감성을 기르는 방법

dudb2 2008. 7. 18. 17:40

052.감성을 기르는 방법 -동업종을 많이 보라
만약 당신이 소매업에 종사한다면 ,소매점을 많이 볼 것
당신이 요식업을 하고 있다면 ,요식업을 많이 볼 것
식당이나 레스토랑이라면 300곳 정도는 보라

 


053.감성을 기르는 방법- 타 업종을 많이 보라
만약에 당신이 소매업에 종사한다면, 레스토랑을 많이 볼 것
당신이 요식업을 한다면 소매점을 많이 볼 것
식당이나 레스토랑이라면 300곳 정도는 보라

 


054.감성을 기르는 방법 -보았으면 분석하라
그저 보는 것이 아니라 잘되는 곳이 있다면 잘되는 원인을 분석하고, 잘 되지 않는 점포가 있다면 왜 잘 안되는 지 생각하라.
그리고 가설을 세워라.

 


055. 감성을 기르는 방법 - 늘 별과 달을 생각하라
범사에 감동하라! 고객은 이성으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고 감정으로 구매하기 때문이다.
석양을 바라보거나, 밤하늘을 바라보는 것 , 예쁜 꽂을 보는 일은 일상의 업무를 떠나 새로운 느낌을 줄 것이며 발상전환에 도움이 된다.

 


056.기업의 번영이 사회에 도움이 되는가?
기업이 번영하거나 돈을 버는 것은 사회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다면 가치가 없거나 가치를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057. 사람들은 다양하다
이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이 있고 다양한 의견이 있다 [10인 10색]에서 [1인 10색]의 시대가 되었다. [타협]이라는 단어는 가끔 당신을 구해줄지도 모른다. 타협이 아니라 절충이다. 다양성을 인정하는 것이 [지성]이다.

 


058.화합하라
화합하면 마이너스적인 이미지가 있지만 비즈니스의 세계에선 유리할 때가 있다.
작은 일에 얽매이다 큰 손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하자. 최종목적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확인하고 화합하여 일하기 편한 환경을 조성하자.

 


059. 비판이나 험담은 하지 말라
결국, 내가 말한 몇 배가 되어 되돌아 온다........<저도 깊~이 반성 중...>

 


060.불평불만을 하지 마라
자신의 탓으로 생각하면 불평불만은 있을 수 없다.
먼저 불평불만을 해소할 방법을 생각하라.
늘 불만과 불평을 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사람도 멀어진다.

 

 
관련 URL :
www.bizknow.co.kr

출처 : 성공실천회
글쓴이 : 성공헌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