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컬트마케팅
dudb2
2008. 7. 15. 16:07
"무엇 때문에 우리의 십대 청소년들은 운동화를 우상처럼 숭배할까?? 기업들이 오늘날처럼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때도 없다. 구매는 더이상 합리적인 욕구단계가 아니다. 소비자들의 소비 습관을 좌우하는 것은 이성과 합리적 판단이 아닌, 예측 불가능하고 통속적인 갈망, 설명할 수 없는 열정이기 때문이다."
차별화된 사회분석을 바탕으로,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들을 대신라는 록문화, 감성디자인과 추세분석 등 비합리적인 소비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객 지향적인 방법과 도구.
출처 : 국민경영짱
글쓴이 : 정의용082862경영 원글보기
메모 :